./../../
  I D :    암 호 :     ID저장         회 원 가 입      네게(쥔장) 쪽지보내기      메모장      각종계산기      빠렛      이모티콘(프레임새창)      보유장비
프레임
(Frame)

(Suspension,Fork)
드라이브
(Drivetran)
브레이크
(Break system)

(Wheels)
기타부품
(ETC)
안전장구
(Protective gear)
공구
(Tool)
앞변속기 (Front_der) 뒷변속기 (Rear_der) 카셋트 (Cassette-Sprocket) 바텀브라켓 (BB) 변속레버 (Shifter) 크랭크 (Crank)

좌측에 보이듯 카셋의 기본 구조이고 특별한것을 없을것이다.
그림은 XTR이고 다른 것이라도 크게 다른것은 없다.
아랫쪽 TL-HG16은 1번 볼트를 조이고 푸는 공구인데..
이것을 같이 사용하려면 반드시 카셋분리공구가 같이 있어야 한다.
그렇지 않으면 허브가 고장날수도 있으니 꼭 유념하기 바란다.

xtr 카셋이다. 1~5단은 티타늄으로 제작되었으며 나머지는 크로몰리 몸체는 알미늄으로 되어 있다.
가격이 비싸며 티타늄은 크로몰리보다 약하다.(강하다고 우기지 말자~!)
크로스컨트리 이상 과격한 라이딩에선 사용하지 안길 권한다.
그 아래등급인 XT는 매우 강하면서 가볍다.
실제로 xtr은 표면이 거칠어서 쉽게 더러워지는 반면 xt는 표면도 매끄럽게 처리되어 이물질도 덜 붙는다.




Copyright 2003-2020 ⓒ 김종호. All rights reserved. kimjongho.co.kr kimjongho.kr kimjongho.net kimjongho.com